8월 10일 올림픽 남자축구 프랑스 스페인
⦁ 프랑스 (FIFA랭킹 2위 / 승승승승승)
프랑스는 스페인을 상대로는 안정감을 일차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다. 전체적으로 공격진이 역습 상황에서도 제법 성과를 내고 있고, 이를 이용해서 8강전에서는 아르헨티나 상대로 실리를 챙기는 성향으로 1-0 신승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무래도 스페인을 상대로는 맞불 양상으로 가는 것은 좀 부담스럽고, 공격진의 활약이 결정적이어서 그렇지 수비라인에서도 바데 위주의 센터백 라인이 상당히 폼이 좋은 편.
- 결장자 : 텔(FW / B급), 바르콜라(FW / A급), 밀로트(MF / A급)
⦁ 스페인 (FIFA랭킹 3위 / 승승패승승)
스페인의 문제라면 결국 수비력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사실 유일하게 무실점을 기록했던 일본전에서도 수비적으로는 불안한 장면이 없지 않았다. 70% 남짓의 점유율을 가지고 가는 상황에서도 결국 높은 라인의 리스크를 극복하지 못하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라고 하겠다. 고메스 등 공격진이 상대 낮은 라인을 돌파하는 능력치가 확고한 것은 사실이지만, 토너먼트에서는 한 골의 수비적인 역량도 중요하다.
- 결장자 : 없음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9골 vs 1.9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4%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프랑스가 신승하는 상황을 기대해보고 있다. 전체적으로 공격진의 뎁스가 비슷한 형국이기는 하나, 수비력에서는 차이가 큰 편. 특히 실리적인 접근이라는 요소는 프랑스가 충분히 이용해볼 여지가 있을 것. 대체로 스페인이 주도하는 상황에서도 수비적인 난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프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