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14일 ACL 2경기
8월 13-14일 ACL 2경기
⦁ 산둥 (중국 1부 5위 / 승승패패패)
산둥은 펠라이니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 때문에 지난 시즌 보여준 득점력이 사라졌다. 사실 펠라이니가 중국에서는 압도적인 피지컬을 이용해서 타겟터 스트라이커 역할을 해냈기 때문. 특히 상대가 내려 앉는 상황에서는 타겟팅을 활용한 직선적인 공세가 효율적일 수 있어, 펠라이니의 득점력과 강력한 공중 장악력이 그리울 수 있겠다.
- 결장자 : 없음
● 방콕 (태국 1부 5위 / 무승패승승)
방콕도 꽤 지난 시즌 전북 등을 상대로 보여준 역습을 통한 난전 유도 능력이 좋았다. 물론 원정에서는 대체로 마리노스나 전북 같은 강호들을 상대로는 부진했던 편으로, 특히 경기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하는 한계 상 수비를 해야 할 시간이 많았다는 점은 전력 상의 이점이라고 하기는 어려울 듯.
- 결장자 : 없음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1골 vs 2.0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산둥이 홈 그라운드의 이점을 앞세워 어떻게든 승리를 할 것 같긴 하다. 다만 펠라이니의 부재로 인한 전체적인 올 시즌의 득점력 감소 증상이 아쉬운 상황. 방콕이 전력 상 약체라고는 하지만 어쨌든 난전 상황이나 역습 한방은 존재하고 있기도 해서, 큰 점수 차이로 승리를 거두기는 어려울 수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산둥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알가라파 (카타르 1부 5위 / 무패승패무)
대체적으로 알가라파가 수비적으로 아주 안정성이 강한 팀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리그에서도 압도적인 점유로 밀어붙이는 팀이라고 보기는 어려워, 수비 시간이 만만치 않게 긴 케이스라고 볼 수 있을 듯. 물론 이를 상당한 득점력으로 메우는 면모에 대해서는 고평가를 해줄 순 있을 것으로 보이긴 한다.
- 결장자 : 없음
● 알 알리 (UAE 1부 2위 / 승패승승승)
알 알리도 전체적으로 알가라파와 비슷한 습관을 가지고 있는 팀이다. 알 알리도 득점력으로 상대를 눌러버리는 것으로 나갔던 팀. 73골은 지난 시즌에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이기도 했다. 원정에서는 홈보다 지배력이 떨어지는 등, 일정한 점유로 상대를 눌러버리는 케이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속공 상황에서도 약하지 않다는 점은 사실이라고 봐야 할 것.
- 결장자 : 없음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28골 vs 1.6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7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0승 1무 1패 (알알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1차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생각일 듯. 두 팀이 전체적으로 수비보다는 공격에 상당한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보는 편이 좋겠다. 전체적으로 홈에서의 흐름은 알가라파가 좋은 점유율을 가지고 가는 것으로 응수할 수는 있겠지만, 알알리가 역습 상황에서 약한 편은 아니기도 하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알 알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