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바르셀로나 복귀 희망' 메시, 굿바이 PSG
토토군
0
115
0
2023.06.02
![[오피셜] '바르셀로나 복귀 희망' 메시, 굿바이 PSG [오피셜] '바르셀로나 복귀 희망' 메시, 굿바이 PSG](https://cdnfor.me/data/images/5e/8655b63033829c6a983a077d21f576.jpg)
리오넬 메시가 파리 생제르맹(PSG)를 떠나는 것이 확정됐다.
PSG는 4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프랑스 리그앙 최종전에서 클레르몽과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승점 85점으로 이미 지난 라운드에서 리그 우승을 확정했다.
경기를 앞두고 열린 사전 기자회견에서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이 깜짝 발언을 했다. 그는 "나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를 지도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클레르몽과의 경기가 메시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언론 보도만 무성했던 메시와 PSG의 결별이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메시는 2021년 반강제적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 바르셀로나와 눈물을 흘리면서 결별한 메시는 PSG로 향했다.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 그리고 메시의 만남에 전 세계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2년의 시간 동안 PSG와 메시는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했다. 2년 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하긴 했지만 PSG가 원한 건 챔피언스리그(UCL) 트로피였다. 2시즌 연속 PSG는 UCL 트로피 근처에도 가보지 못하고 탈락했다.
그래도 PSG는 메시와의 재계약을 시도했다. 메시는 재계약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였다. 바르셀로나 복귀를 희망했기 때문이다. 시즌 도중부터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대화를 진행하고 있었다. 어차피 메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PSG와 계약이 만료됐기 때문에 지난 1월 1일부터는 자유계약 대상자로서 보스만 룰에 따라 다른 구단과도 자유롭게 대화가 가능했다.
이미 바르셀로나가 메시 복귀를 추진 중이라는 사실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졌다. 바르셀로나의 27번째 스페인 라리가 우승이 확정된 후 라포르타 회장은 "우리는 이미 다음 시즌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힌 뒤 메시 복귀 관련된 질문에 "할 수 있는 한 모든 걸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미 라포트타 회장은 지난 2월부터 메시의 아버지이자 에이전트인 호르헤 메시와 만나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때부터 양측의 교감은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바르셀로나는 구단 재정 문제를 풀지 못했다.
사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 또한 지난 30일 "메시와 자주 연락한다. 내가 하고 싶은 플레이스타일에서 메시가 많은 걸을 가져다줄 수 있겠지만 중요한 건 메시한테 달렸다"며 메시가 바르셀로나로 복귀해줬으면 한다는 생각을 숨기지 않았다.
메시도 바르셀로나행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까지 바르셀로나는 재정 관련된 문제를 두고 스페인 라리가 측과의 이야기가 마무리되지 않았다.
만약 메시가 바르셀로나로 향하지 않게 된다면 유력 행선지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꼽히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은 메시를 데려가기 위해 4억 유로(약 5662억 원)를 제안했다가 5억 유로(약 7078억 원)로 계약을 상향 조정했다.